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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lf-improvement/교육&세미나

[세미나] Digital Marketing 활용 및 분석 전략 세미나

일시: 2011년 4월 20일 (수) 오후 3시 30분 ~ 5시 30분

장소: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 2F 까멜리아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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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은 '스마트폰'에 주목 해야한다.

 

- 20~40대가 주 사용연령층이며 올해는 2천4백만 까지 늘어

날것으로 예상된다.

 

 

* 현재 스마트폰 사용연령층의 75%가 '20~40대'이다.

-> 약 1천만명

 

 

* '배달통' 이라는 곳의 경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케팅으로

매출 수억원 올림

 

 

* 모바일 홈페이지 월평균 20~30%씩 폭발적인 성장 하고있다.

 

 

[사례1]  i buttertiy

 

- 증강현실 + 모션센서 + GPS + 쿠폰

 

 

[사례2]

 

위치정보(GPS) + 포스퀘어 + Free meal

 

 

[모바일 마케팅을 성공하기 위한 요인 ]

 

- SNS,GPS,바코드 인식,AR(증강현실)

 

 

 

★ 스토리텔링 및 지속적인 컨텐츠 업데이트

 

-> 사용자들이 계속 서비스를 사용하게 만듬

 

 

 

* SNS 사용자보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한국의 경우 '트위터' + '페이스북' + '미투데이'

= 1 천 5백만명 예상하고 있다.

 

 

* SNS를 통해 얻는 정보는 '신뢰도'가 높기 때문에

각광 받는 이유이다.

 

 

★ DIESEL CAM -> 소셜 쇼핑의 미래를 제시 했다.

 

 

 

 

 

[SNS 어떻게 활용할것인가?]

 

1. 소비자에게 '메가폰'을 넘겨라!

2. 열혈팬을 확보하라!

 

3.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내라

(단순한 경품제공은 한계가 있다, 재미를 더하라)

4. 디지털미디어와 함께하라!

 

5. 공감하게 하라!

6. 소셜 미디어 전담팀을 구성하라!

 

7. 리스크를 최소화 하라!

(만족한 고객은 친구 3명에게 말하지만, 성난 고객은 3천명

에게 얘기합니다.)

 

 

* 2011년 스마트폰 2천만 시대를 준비합니다.

 

* XMOS 연구결과 효과지수가 가장 높은 인터넷 마케팅

비용은 '5억' 입니다.

 

- 6억부터는 매체와 병행 하여 마케팅 합니다.

 

* 인터넷마케팅 비용은 최고 7.5억을 넘지 않는것이 효과적

입니다.

 

* pentacle의 FPSD

- 국내최초 FPSD 게임으로 세계 광고제 석권

 

 

 

 

1. Deep Zoom - 무료한 홈페이지에 재미를 더한다.

(하드락)

 

* 줌인-줌아웃 형태 (비틀즈,서점등)

* 숨겨놓고 찾게하는 '솔루션' 개발

 

2. Pivot view - 원하는 것만 본다

 

 

3. 개인특성이 반영되는 웹사이트

- 소비자에게 맞춰 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