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0x02 운영체제

어나니머스OS 사용기

어나니머스OS 사용기 




계최강 해커집단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그룹이 있죠.

바로 어나니머스 입니다.


이름 그대로 비공개 라는 뜻을 가지며 아이콘은 '가이포크스' 입니다.

매트릭스 영화로도 유명한 위쇼스키 감독이 제작한 영화 '브이 포 벤데타' 에도 등장하죠.




사실 작년부터 구하고 싶었는데 잘안나와서 그냥 잊고 지내다가 올해 들어서 보안쪽으로 공부를 불태우면서

조금해서 안나오면 될떄까지 집요하게 파는 집요함으로 인해서 결국 생각보다 쉽게(?) 구했습니다.







로그인 화면 입니다. 어나니머스의 대표적 아이콘인 가이포크스 가면이 등장 합니다.

모르는 사람이 보면 조금 호러(?) 스러운 분위기를 자아 냅니다.



접속후 어나니머스의 표어로 맞이 해 줍니다.




어나니머스 OS 바탕화면의 모습



터미널 창으로 리눅스 명령어좀 입력해 봅니다. 한가지 불만인것이 루트권한이 아닌 일반 사용자

계정으로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파이어폭스 브라우져인 '덕덕고' 입니다. 인터넷 아주 잘됩니다 ㅎㅎ 



해킹툴이 아주 많이 들어 있더군요 악용하면 큰일 납니다. 학습용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곰플레이어 같은 무비플레이어~



간지나는 인터페이스 화면의 모습입니다. 



MD5 크랙할수 있는 메뉴도 탑재 되어 있습니다.



TELET 으로 유닉스 서버에 접속하니까 저렇게 꺠지더군요.. 한글이 아닌데 불구하고 말이죠

이건 오류 인지 뭔지 아직 모르겠습니다..



덕덕고로 유튜브 접속후에 소녀시대 신곡이 나와서 틀어봤습니다 ㅎㅎ

참고로 2013년 들어서 저는 TV를 한번도 보지를 않고 있어서 이거 잠시 넉놓고 바라봤네요 



명령어 좀 써줘서 루트권한을 획득 했습니다. ㅎㅎ
잘 모르시는 분들은 그냥 일반사용자 계정으로만 사용하시더군요.. 그렇다고 저도 잘 아는 것은 아니지만
간단하게 획득 할 수 있었습니다.

보안업계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학습용으로 한번쯤 사용해 볼만 한 OS 입니다^^
이상 어나니머스 OS 사용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