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rkya/주인장 이야기

관점을 디자인하라

관점을 디자인하라




 디서 많이 들어본 제목이죠? 바로 박용후씨의 저서의 제목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제가 이 주제에 대해서 하고싶은 말이기도 합니다.

많은 경력자분과의 대화를 통해 한가지 결론에 도출한것은 '긴줄에 서지마라' 입니다.

예전부터 알고 있던 것인데 어느덧 저도 모르게 줄에만 서려고 급급한 사람들이 워낙 주변에 많다보니

또 줄에 어떻게 하면 끝에라도 서서 콩고물이라도 먹을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는 제모습을 발견하고 놀라곤

합니다.




다시 생각의 관점을 바꿀떄 이죠. 제가 어디서 왔는지, 나는 누구이며 무엇을 원하는지 잊지 않기 위해

이렇게 사색과 독서,토론등이 자신을 일꺠워 주게 됩니다.


제가 계획한 바 에 의하면 저는 그 누구도 부럽지 않은 일종의 승리의 패를 거머지게 될 몇년후를 위해선

지금의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선택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떄론 오히려 앞만 보지말고 잠깐 멈추기도 하고 눕기도 하고 위도 보고

아래도 보며 옆도 보고 다른곳도 가보고 하면서 시야를 넓히다 보면 한분야의 전문가가 되는 것이 중요하지만

사실상 그거 보다 더 중요한것은 '시스템 설립' 이라는 것을 잊지 말고 부딪혀야 한다는 것

그게 오늘의 교훈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