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improvement/독서

페이스북이펙트 - 이준구



페이스북 이펙트

저자
이준구 지음
출판사
아라크네 | 2010-11-15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페이스북의 모든 것을 파헤친다!5억 명의 사용자를 거느린 거대 ...
가격비교





'소셜네트워크'

 

생소했던 이 단어가 이제는 '친숙한' 단어가 되었다.

 

그만큼, 우리의 생활에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있으며, 또한

계속 성장중인 '소셜네트워크'

 

그 수많은 서비스중에서 우리에게 가장 유명한몇가지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TGIF'   => 트위터,구글,아이폰,페이스북

 

 

 물론, 메이져급인 이 소셜서비스들 외에도 수많은 언더에서 소셜서비스가 한창 진행중이다.

 

그래도 가장 최정점에 있으며 대중들에게 유명한것은 위와같다.

 

 

*뉴스는 -> 트위터

(ex: 실제로 인터넷신문보다 빠르다.)

 

*검색은 -> 구글

(ex: 구글의 검색엔진에 대한 집착은 무시무시하다)

 

*소셜서비스는 -> 아이폰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는 주로 '스마트폰'으로 많이 이루어지는추세다)

 

*관계는 -> 페이스북

(한국에서는 '싸이월드'가 가장 영향력이 크지만, 글로벌적인 면에서 페이스북을 따라올순없다. 회원수가 2010년 현재 5억명을 넘었다)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 관해서는 위와 같이 정리해볼수가 있다.

그중에서 이책 '페이스북이펙트'는  저자가 페이스북에

대해서 아주 세밀하게 파헤친 역작으로, 얼마전 세미나까지 갔다왔다.

 

실제로 필자는 다른 서비스는 이용중이었지만, 페이스북은 얼마전에야 회원가입을 하고시작했다.

 

필자의 비즈니스모델 창출을 위해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는

아주 지대한 영향력을 미칠전망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렇게 세미나와. 도서를 보고 남들보다

조금더 생각해는 계기를 갖고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실전에서 계속 부딪히며 하는것이다.

하지만, 필자는 책을 읽는것을 좋아하기때문에 이론부터

보는 편이다.

 

이책 '페이스북이펙트'는 페이스북의 영향력에 대해서 거의

설명하고있으며 후반부에서는 이를 이용한 마케팅전략에대해서

언급하고있다.

 

필자도 그렇고, 앞으로 모바일.소셜서비스등에 관심을 가지고

발빠르게 움직이면 엄청난 성과를 올릴수있을것이다.



p.s 예전 블로그 이전한 글이라 시기가 다소 맞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