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0x0b 온라인마케팅

블로그 시간관리의 기술

 

블로그 시간관리의 기술





우리는 보통 컴퓨터를 하면 시간이 상당히 빨리 지나가는것을 느낍니다.
그리고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의 경우, 시간이 많이 부족해서 블로그를 꾸준히 하기 힘듭니다.

그러나, 여기 그런분들을 위해서 블로그시간관리의 기술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정답은 아니지만, '참고'는 될수있을것입니다^^;
여러분들의 환경에 맞게 적절히 활용또는 변형해서 사용하시면 될것입니다 ㅎㅎ


 








1. 예약포스팅 기능을 활용합니다.

- 휴가나 다른일정이 있는경우 블로그에 글을 못쓸경우를 대비해서 미리 예약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이것은 숙제를 미리미리 해놓고 알람맞춰놓고 선생님에게 제출하는것같은 엄청난(?) 효율을 자랑합니다 ㅎㅎ



2. 시간이 많은날 미리 포스트를 여러개 작성해둡니다.

휴일이 있으면 미리 여러개 포스트를 작성해놓고, 보험(?)처럼 간직해 둡니다.
그러다가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려서 블로그 포스팅이 어려울떄 미리 저축해둔 포스팅을 발행합니다.
이떄도 '예약포스팅'기능을 쓸수도 있겠죠?


3. 재미로 보는 것외에는 'TV시청 금지'

- 이것은 시간을 많이 잡아 먹게 만듭니다. 한번 빠지면 시간가는줄 모르죠 ㅎㅎ
게임도 마찬가지입니다. 시간을 정해놓고 보면 되지만, 막상 그렇게 하기 힘드니까  아예 사전에 차단합니다.
하지만, '재미'를 위해서 보고 싶다면 '1시간'정도로 맞춰놓습니다. 드라마같은경우가 1시간정도되죠? ㅎㅎ


4. 뉴스웹사이트 금지

- 사실 이부분이 가장 할말이 많은부분이기도 합니다.
온라인 뉴스웹사이트는 오프라인 신문으로 보는것보다 '시각인지상' 집중력을 떨어뜨리고 여러 광고의 유혹에
넘어가기 십상입니다.

그래서 의도하지않는 정보를 다량으로 섭취할 가능성이있습니다.
옛날에 비해 쓸데없는 정보가 넘쳐나는 시기입니다.
정보조차도 이제는 '다이어트'가 필요합니다.
즉, 정보다이어트를 잘해주셔야 시간도 절약할수있겠죠? ㅎㅎ










보통, 실시간 검색어는 심리적으로 클릭을 하게만듭니다.
트래픽형 블로거의 경우 필요하겠지만, 그렇지않다면 시간낭비를 초래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검색어는 클릭하면 거의 대부분 온라인 '뉴스사이트'를 보여줍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보겠습니다.








아이유에 관한 검색어를 클릭하고 들어가니까 온라인 뉴스사이트가 등장하는데요...
청소녀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질터인데, 양측 사이드바와 뉴스본문 중간 및 하단에 각종 광고로
도배되어있습니다.
자신이 의식을 갖고 클릭을 안해야지 마음을 먹지않는 이상, 무의식적으로 클릭을 유도하게만듭니다.

게다가 '광고=부정적이미지'를  '뉴스=신뢰'한다는 공식을 바탕으로 뉴스사이트에 광고는
신뢰할만하다로 바뀔수있습니다.



5. 지금 보고 있는 정보를 확실히 쓸것인가? 라고 스스로에게 묻기

-  시간이 없는데 필요한정보가 아니면 시간을 소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장'필요한 정보인지? '중요한'정보인이지? 질문을 던져서 '아니오'라는 대답이 나온다면
그 정보를 섭취하지마세요 ㅎㅎ




6. 이메일을 읽고 쓰는것을 제한합니다.
 

-이메일을 무의식적으로 계속 체크하는 사람들이있습니다.
 차라리, 시간을 정해놓고 그시간대에만 체크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메일뿐만 아니라. 쪽지나 메세지등도 해당할수있습니다.



7. 업무자동화방법을 생각합니다.

-위에 예약포스팅처럼 '컴퓨터'를 활용한 '자동화'방법에 대해서 생각합니다.
 최소한의 시간투자로 최대의 효율을 거두면서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자동화시키는것이 
 필요합니다





8. 종이에 자신이 해야될 일을 적어놓고 체크하기


- 종이에 자신이 오늘해야될일 목록을 적어봅니다.
예를들어서   1.스킨이미지 수정  2. 이웃에게 답글달기 3.광고코드삽입하기 등등
쓰고 가장 중요하거나 먼저 작업해서 끝낼수있는것부터 처리해나갑니다.

해당 작업이 완료되었으면 적었던 목록은 지우지말고 완료했다는 자신만의 표식을 남깁니다.

모든 작업이 끝나면 이작업들을 다했다는 '보람'을 느낄수있습니다.




9. 블로그 이웃관리는 엑셀파일로 정리합니다.


- 이부분은 나중에 자세히 설명드리겠지만, 블로그이웃관리를 하실떄 엑셀같이 '오피스'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정리해둡니다. 그러면 보다 손쉽게 여러이웃들에게 방문해서 댓글을 달수있습니다.





10. 컴퓨터 옆에 '스톱워치'를 두고 작업을 합니다.


작업을 하기에 앞서서 시간을 미리 정해놓습니다. 예를들어 나는 포스팅을 30분안에 할꺼야 라고
했으면 스톱워치를 누르고 포스팅을 합니다. 설령, 30분을 초과하더라도 의식하고 하기떄문에
조금더 자신이 몰입해서 시간을 적절히 활용하게 만들수있습니다.





11. 여러분차례입니다.

- 10번까지 읽으시면서 본인이 '이부분도 필요할텐데...'  라고 떠오르는 생각이 있으실겁니다.
그렇다면 11번부터는 여러분들이 생각해낸방법이나 노하우를 적용합니다.
이왕이면 댓글로 자신만의 시간관리 노하우를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ㅋㅋㅋ




이상, 파크야의 시간관리의 기술편이었습니다.
다소 부족한점이 없지않겠지만 저도 아직 한달도 안된 초보인점을 감안 해주시기바랍니다 ^^;

마지막은 요새 계속 올리고있는 '짤방시리즈'  - 이웃과 같이 먹고살기 편'입니다 ㅋㅋ

오늘도 좋은하루되시길 바랍니다 (^ ^) (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