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건강상식

복근종결자가 되는 비결!






복근종결자란 무엇일까요? ㅎㅎ
네이버에서 '종결자'에 대해서 이렇게 나와있더군요


'절대적인 우위를 점할 만큼 월등한 능력을 가진 사람을 뜻하는말'  
               이라고 나오더군요 ㅎㅎ


요새 '피부종결자' '복근종결자'등 이런말이
많이 나오고있는데요.   종결자앞에서 다 그냥 갖다맞추는말들이 많네요 ㅎㅎ
저번에 파크야 몸매 공개이후에 많은분들의 열렬한 반응으로 이렇게 복근운동방법에
대해서 쓰게 되었습니다 >_<        파크야의 몸매 보로가기  (링크)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서... 

복근종결자가 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_^




   로그인 필요없는 추천    부탁드려요^^;





1. 기초상식

복근을 만들기위해서는 3박자가 고루 갖춰줘야합니다.

첫째- 운동 
둘쨰- 음식 
셋째- 휴식


이 세가지중 어느 하나라도 없으면 안될만큼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운동만 해서도, 식이요법만 해서도 휴식만 취해서도, 한가지만 해서는 몸을 만들기가 많이 어렵죠 ㅎㅎ
운동을 하면 적절하게 영양을 보충해주셔야하며 그리고 휴식을 취해주셔야지 근육이 무럭무럭(?) 자라겠죠^^;















2. 체형을 파악합니다.


사람들의 체형은  단순하게 크게 3가지로 나눠보겠습니다.
(1) 마른체형    (2) 보통체형   (3)  비만체형

너무 단순한가요? ㅎㅎㅎ
이중에서 자신의 체형이 어디인지 헷갈리시는분들은 '보통체형'으로 잡으셔도 무방하실것같습니다.
















3. 자신만의 '원칙'을 만듭니다.

이부분도 뺴놓을수가 없습니다. 자기가 자기에게 목숨을 걸고서라도 지킬수있는 '원칙'을 스스로에게 부여합니다.
영화에서 보면 '프로'들은 목숨을 버려도 원칙은 끝까지 지킵니다 ㅎㅎ

정말 변하고 싶다면 자신만의 '목숨건 원칙'을 만드셔야합니다.


즉, 정신적인 마인드개조를 말합니다.
             '원칙'을 떠오르면 바로 나타해진정신을 추스르는 그런 역할도 할수있습니다.


원칙이라면 구체적으로 어떤건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 아무리바빠도 최소30분씩 운동을 한다.
* 자연식을 섭취한다
* 물을 많이마신다
*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 패스트푸드는 먹지않는다
* 실천 가능한 운동계획을 세운다
* 영양보충제를 먹는다
* 술과 담배를 멀리한다


이외에도 자신이 지킬수있거나, 지켜야만 하는 절박한 심정으로 만드시고
꼭 지키셔야합니다 ㅎㅎ











4. 음식섭취에 신경을씁니다.

돼지고기,쇠고기 보다는 닭으로 만든 메뉴를 선택하시고 생선과 해산물등을 먹어줍니다
             튀긴것보다는 구운것을 선택하고, 양식,일식보다는 우리나라음식인 '한식'을  되도록이면 먹어줍니다

채소도 많이먹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과도한 칼로리를 섭취하지않습니다.
또한, 면과 빵은 되록이면 피합니다.  면과빵은 칼로리는 높은반면에 포만감은 작기떄문에
과식할 위험이 있습니다.

간식을 먹을때는 '과자'같은것은 손대지마시고 과일과채소, 몸에좋은 견과류등을 섭취해줍니다.
이렇게 먹으면 힘들다고 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힘듭니다..
그런데 원칙으로 만드시고 한번해보세요. 몸이 달라지면서 나중에는 이렇게만 먹게됩니다 ㅎㅎ


아..그리고 취침전 3~4시간전에는 탄수화물 섭취를 금하고 대신에 '단백질'을 섭취해줍니다.
운동후 1시간 이내에는 아주 중요한 섭취시간입니다.

이떄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섭취해주세요 ㅎㅎ
종합비타민은 매일아침드시고요 음식의 간은 싱겁고 달지않게 먹으세요^^;

물을 얼마나 먹느냐고 하시는분들이 계시는데 보통 하루에 '약3리터'정도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5. 복근 운동방법

복근운동외에도 다른 부위 운동방법은 추후에 포스팅하기로 하겠습니다 ㅎㅎ
이번 주제가 '복근종결자'되는 방법이니 만큼 '복근운동'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상복부 운동방법

첫번쨰로로 상복부를 효과적으로 단련할수있는 기술이 바로 '크런치'인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사진과 같이 자세를 취해주십니다. 운동경력이 있으신분은 벤치없이 다리를 공중에놓고 하셔도 됩니다^^
중요한점은 '복근'만을 사용하려고 하셔야합니다.
준비가되었으면 복부를 수축해서 골반쪽으로 들어올립니다.






사진과 같이 복부를 강하게 쥐어짜주신후에 다시 처음시작자세로 돌아갑니다.
어떄요 간단하죠? ㅎㅎ









* 하복부운동방법






운동방법: (1) 양발을 모으고 두다리가 허리와 직각이 되도록 들어올립니다.






(2) 하복부의 힘만으로 다리를 바닥에 닿기 직전까지 내렸다가 다시 시작자세로
     돌아와줍니다.







* 복부측면 운동방법




사이드크런치: (1)복부에 힘을 주어 머리를 받친 팔의 팔꿈치가 반대쪽 무릎에 향하도록 상체를
                        비틀어 올립니다.





(2) 복부에 자극을 느끼셨으면 다시 시작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떄 주의하실점이 머리와 벤치에 눕힌 다리의 무릎이 벤치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해주세요. 반대쪽도 똑같은 방법으로 실시해주시면 됩니다 ^^+

복근운동이 끝난후에는 유산소운동으로 마무리 해줍니다. 
저의 지난글을 링크해놓겠습니다.

*유산소운동의 중요성 (링크)





[유용한정보]

운동열심히 했으면 제일 중요한 영양섭취가 관건입니다...
운동 아무리해도 영양섭취가 안되면 도로아미타불입니다 ㅋㅋㅋ

제가 추천하는 사이트인데요 한번 둘러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무엇보다 아놀드홍님과 몸짱아주머니까지 나왔던걸 보면 신뢰도가 갑니다

닭가슴살로 단백질을 자연섭취하실분들은 많은 도움이 되실꺼예요^_^


[ 닭가슴살 - 바로가기 ]




 그외에 자연식단백질섭취 보다 단백질보충제를 드시려고 하시는분들도 계실텐데요
              값이 싸면서도 단백질흡수를 도와주고 코코아맛도 나고 맛있어서 선호하는분들이
              많은 단백질보충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단백질보충제 - 바로가기]




마침, 이벤트기간이라서  하나구매시 하나가 더주네요^^;


이상 파크야의 복근종결자되는데 도움이될만한 정보를 써봤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