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건강상식

유산소운동의 중요성






오늘은 운동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후훗..
운동을 할떄는 대표적으로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이 있죠

혹시 둘다 안하신다고오요~?

오~NO!

겨울철일수록 나태해지기 마련입니다. 이럴떄일수록 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ㅋ
특히, 겨울에는 유산소운동이 많이 부족해지기 쉬운 계절이죠 ㅎㅎ


유산소운동에는 무리하지않는 선에서 추천해드릴 종목은,
가볍게걷기,가볍게 자전거타기등을 추천해드립니다


이런운동은 30분정도 후부터 '체지방'을 태우기 시작합니다..
즉, 30분이상 해야 효과적이란 말씀이죠 후훗














저는 뛰는것을 좋아하지만, 뛰는것보다도 빨리걷기나 자전거타기등 힘이 많이 들지않지만
30분이상 할수있는 유산소 운동이 더 효과적이라고 봅니다.

너무 빡세게 운동하면 식욕이 더생겨서 오히려 다이어트에도 방해되지않을까싶습니다 ^^;

중요한것은 저강도라도 '꾸준히' 입니다!
키워드는 '꾸준히 유산소운동'입니당^_^

그렇게 하신다면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서 '요요현상'은 일어날수가 없을것입니다.


여기에 적당한 근력운동을 더해준다면?
아주 브라보~입니다 ㅎㅎ















유산소 운동의 효율을 높여주기 위해서는 자신의 체력의 80퍼센트 이상 높이지 않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5회이상 해주시면 좋고요 ㅎㅎ


이포스팅을 쓰면서 저도 요새 나타해졌는데 운동모드에 돌입해야겠습니다 ㅎㅎ
자전거타는것과 도전을 좋아해서 몇달전에 혼자서 자전거 전국일주를 했었드랬죠 >_<
그거에 대한 포스팅은 추후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마지막은 파크야의 몸매공개(?)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많은 논란이 예상되는가운데, 심장이 약하신 노약자분들은 '백스페이스키'를 눌러서 나가주시면됩니다. ㅋㅋ










.



.





.




.




.




 

                                                        
                                                         
몸좋으신분들도 많을텐데 부끄럽네요 >_<

그래도, 파크야는 운동을 좋아하기떄문에 앞으로 '다이어트'정보도 자주 올려드리겠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