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C/C++

LINK : fatal error LNK1104 win7 에서 해결하기

LINK : fatal error LNK1104 win7 에서 해결하기




 Win7 에서 비쥬얼스튜디오 2010으로 C programming 중이었는데 오류가 나는것이 짜증나서 그떄 그때 검색해서

해결했었는데 어느순간 그런 trouble shooting(문제해결) 과정을 포스팅으로 기록해 놓는 것이 좋겠다고

마음을 먹어서 이렇게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LINK : fatal error LNK1104 오류 해결하기



개인적으로 '간지(?)'을 중요시 하기 떄문에 커맨드라인 명령어 에서 컨트롤 하는 것을 좋아 합니다.

해당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작업관리자 => 해당 프로세스 죽이기

2. 비쥬얼스튜디오 재시작 하기 

3. 제어판 =>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 사용자 계정 =>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 '알리지 않음' 으로 막대 내리기 


이렇게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나, 있어보이는(?) 것을 중시하는 한국인의 특성상 

좀 더 뽀대나는 방법으로 해당 오류를 해결해 보겠습니다. 



위에 화면처럼 '컨트롤 + r' 단축키 => 실행창 => cmd 빠르게 입력 

(포인트는 '빠.르.게' 입니다. 오늘의 제일 중요한 교훈 입니다 기억해두세요 ㅎㅎ ) 





▲ cd \ 으로 현재 경로를 짧게 바꿔서 좀 깔끔하게 만든후에 , color a 명령어로 매트릭스 효과를 

줘봅니다. (여기서도 역시 '속도'가 생명 입니다 ㅋㅋㅋ)





▲  useraccountcontrolsettings.exe 라고 매우 빠르게 입력 합니다. 

언뜻 보기에는 매우 긴주소같지만, 매우 쉬운 영어단어 입니다. 손가락이 기억할떄 까지 반복 하세요 ㅎㅎ







▲ '알리지 않음' 으로 막대 내리기 => 확인 버튼 누르기


( 이 설정은 Win7 에서 '뚜둣' 하는 효과음을 내면서 사용자 계정을 변경 하시겠습니까? 라고

귀찮게 물어보는 거를 끄는 효과 입니다.)






▲ 이제 빌드해보면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컴파일 됩니다 ㅎㅎ 




오늘의 교훈 '속도가 생명이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