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0x0b 온라인마케팅

방문자수와 수익에대한 고찰




구글 애드센스 처럼 CPC형 수입의 한계가 느껴지더군요.
능력자분들은 많이 버신다는데, 저는 클릭율이 너무 좋지않고 오히려 디자인측면에서도 해가 되는것
같습니다.

그럴바에는 일단 없애버리고 본문상단에 수익형포스팅 연결을 위한 '플래시'작업을 구상중입니다.
대표적인 영감을 주신분이 '머니야'님이신데요.

위에 상단에 플래시아이콘이 본문과 디자인적으로도 일치가 되고 방문자들이 그 아이콘이 계속
움직이니까 호기심을 자아내고 클릭을 유도하게 됩니다.

광고가 아니기때문에 '클릭'이 더 자연스러워지는것같습니다.

저는 거기서 한발 더 나아가서 그 본문상단에는 '플래시아이콘'처리를 하고 수익포스팅연결을 하면
디자인측면에서도 괜찮고 다른 블로그와 차별화를 둘수있을것같습니다.ㅋ

요새 이런쪽으로만 계속 머리가 돌아가네요 -_-;;;;

아무튼, 요새 수익포스팅에 눈을 뜨고있는데, 생각보다 괜찮은것같군요 ㅎㅎ
그리고 어제는 방문자수가 1800명이 되었네요 ㅎㅎ 깜짝놀랐습니다.
다음뷰베스트 되도 1천명도 못넘었는데말이죠 -_-;;

방문자유입을 계속 끌어내는 한편, 방문객들에게  '플래시겜'같은 포스팅으로 재미를 주고 -> 자연스럽게 수익포스팅연결을 유도하며 수익포스팅이지만 '광고'가 아닌 방문객들에게 '정보'를 줄수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수익에만 초점을 맞추면 글이 '광고'스러워지기때문에 '정보'에 초점을 맞추는것이 더 중요하지않을까싶습니다.
또한 글에 적절한 사진배치로 이웃들의 방문도 어느정도 유지를 시켜줘야 하지않을까싶습니다.

수익형포스팅의 경우 다른 포스팅에 비해서 이웃들의 댓글이 적게 달리는경향이 있는것같습니다 ㅋ
그래서 수익형포스팅 하단에 이웃들을 위해서 재미있는 '퀴즈'라도 만들어야하는지.. 별 생각을 다짜고있습니다 ㅎㅎ

수익+재미+정보를 추구하면서 한편으로는, 장기적으로 '도서출판'을 위한 포스팅을 쌓기도 괜찮지않을까싶습니다ㅋ...
아무튼, 다른공부도 할게많은데 이쪽에 더 재미가붙네요;;;  흠.....ㅋ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 ^) (_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