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improvement/독서

굿바이 딜레마 - 김태균



굿바이 딜레마

저자
김태균 지음
출판사
개미와베짱이 | 2009-02-15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표지글] 현실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실물경제 지식을 갖...
가격비교



 불법다단계와 네트워크 마케팅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다단계의 피해사례를 통해 다단계에 빠지지않을수 있게

 

설명해주며 네트워크마케팅의 중요성을 일꺠워준다.

 

'불법 다단계 사업 설명회의 경우는 사람의 마음에

숨겨진 사행심을 부추겨 이성적 판단을

마비시키기 위한 전략전 단계의 하나로 사용된다'

 

'합법적인 네트워크 마케팅은 질좋고 값싼 물건을 구입하고

이용하면서 캐쉬백을 받을수 있는 형태로, 주위 사람들에게

좋은 제품을 소개하면 그 만큼 자신에게 이익이 돌아오는

방식이다.'

 

불법다단계 회사의 7가지특징

 

1. 자신들만이 옳다고 생각한다.

2. 주목 받으려고 한다

3. 분위기를 멋대로 주도한다

4. 자신들의 사업외의 것들은 모두 부정적인 측면만 말한다.

5. 룰은 꺠지기 위해 있는 것이라 믿는다

6. 옳다고 믿는 것을 말하지 못하도록 한다

7. 돈버는것에 집착하게한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자 하는 기업들과 더 좋은 물건을 싸게

구입하고 부가적인 이윤을 얻을수 있는

고객사이의 윈윈(win-win) 관계를 형성하는 시스템이다.



* 예전 블로그 이전한 글이라 시기가 다소 맞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