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C/C++

WiN API_요약02

WiN API_요약02



1. 화면에 출력하는 기본 방법


- 출력을 위해서는 디바이스 컨텍스트를 얻어와야 한다.

- 출력 영역은 X-Y 좌표계로 원점은 좌측상단 모서리며 X축은 오른쪽으로 갈수록 값이 커지고

Y축은 아래로 갈수록 값이 값이 커진다.


- 화면에 직선,원,사각형,다각형,텍스트를 출력할 수 있다.

- 출력하는 도형이나 직선의 선 속성을 변경하려면 HPEN 개체를 만들어 등록해야 한다.

- 출력하는 도형의 면 속성을 변경하려면 HBRUSH 개체를 만들어 등록해야 한다.



2. 키보드에서 발생하는 메시지


- 키보드에서 발생하는 메시지에는 WM_CHAR, WM_KEYDOWN. WM_KETUP 등이 있다.

- 키보드 메시지를 발생시킨 키 값을 얻어오려면 wParam의 내용을 봐야 한다.


- wParam에 저장된 키 값은 가상키 값으로 저장되어 있다.

- 키보드로 입력되는 문자를 화면에 출력할 때 위치를 나타내는 것을 Caret이라고 부른다.

- Caret은 디바이스 컨텐스트에 설정된 글꼴 크기에 따라 크기를 정해주고 문자가 입력됨에 따라 위치를 변경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