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kakaocdn.net/dn/elegsF/btqVZSfFF3a/frIASl7eTrSyFmMywRLzd0/img.jpg)
역시트레이너형님 = 일명 '역트' 는 어머님에게 깜짝 선물을 했다.
유튜브채널 '역시트레이너형님' 에서는 "20년간 엄마의 신용불량 빚 전부 갚아드렸습니다.ft첫(통장,카드,휴대폰)개설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역트는, 어머니 본인명의 통장과 카드, 그다음에 휴대폰을 20년만에 개통하로 가는길이라고 말했다.
![](https://blog.kakaocdn.net/dn/cdthpz/btqVZROAwoA/SmlgJCinkGoxjnWtGX6QWK/img.jpg)
역트의 어머니는 20대무렵에 신용에 대한 부분을 잘 알지못했을때, 타인에게 명의를 빌려줬고 그로인해 신용불량자로
살아왔다고 밝혔다.
역트는 "빚이 2~3천만원 있을것 같았는데 알아보니 빚이 120만원 이었다" 라며 집에 빨간딱지 붙고 돈 빼앗으로 올까봐
무서워서 아무것도 하지못했다" 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120만원 때문에 어머니가 경제활동을 전혀 하지 못했다" 라며 "어이가없다. 바로 해결하고 통장을 만들어 드렸다 매달 100만원씩 용돈도 드리겠다'고 밝혔다.
![](https://blog.kakaocdn.net/dn/bDc6Lb/btqV08PRwbz/IkY7TucccskJfzkoMZxCr0/img.jpg)
역트는 어머니와 함께 친구가 운영하는 휴대폰매장에 방문하여 마침내 어머니 명의의 휴대폰을 구매했다.
어머니는 자기명의로 된 휴대폰을 갖게되어 밝게 웃었다.
시청자들은 "금액이 크지 않아 다행이다" "역트형님 참 진국이다" 등 응원의 댓글을 남겼다.
![](https://blog.kakaocdn.net/dn/k072h/btqV2Xf08FG/Xk7cxMyyPzYLt5LKNdo4e1/img.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