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생활경제

고클린 다운로드 컴퓨터 느려졌을때 꿀팁!

고클린 다운로드 컴퓨터 느려졌을때 꿀팁!




근에는 손안에 컴퓨터인 '모바일'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컴퓨터를 쓰시는 분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나 

모바일에서 불편하고 컴퓨터에서 편한것들이 있죠? 예를 들어 결제 할때 라던지, 무언가를 제작할때 라던지 

요새 스마트폰으로도 점점 좋아지고 있지만, 컴퓨터로 작업하는게 훨씬 편할때가 많죠 ㅎㅎ 

저 또한 코딩할때 라던지, 결제할때 노트북으로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설정하면 코딩할 수 있겠지만 넘 불편하죠

결제도 요새 핀테크 말이 보편화 됨에 따라 점점 간편해지고 있지만, 저처럼 아직도 노트북,PC등으로 결제하는 사람들도 많구요. 


아무튼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 느려졌을때 꿀팁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X동 다운받아서 느려졌다는 이웃분들의 제보(?)도 있는데.. 음 그건 악성코드같은게 깔려서 느려질수도 있고 변수가 많아요 ㅎㅎ 



(활용하기에 따라 속도가 빨라지는 방법 알아볼까요? ㅎㅎ)






고클린 다운로드

들어가줍니다.

고클린 다운받기를 누르시면 다운이 진행되실텐데 여기서 주의하실점이 있습니다.


▲ 네이버 툴바 설치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저게 은근히 불필요하게 설치되서 저는 별로더군요. 꼭 체크 푸시고 설치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기본경로는 바탕화면에 고클린 폴더가 생기는데요. 안에 들어가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줍니다.



▲ 동의함 눌러야지 '다음' 진행이 됩니다. ㅎㅎ


▲ 기본사항이니 이건 이대로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자~ 드디어 
고클린 다운로드 부터 설치 까지 다 끝났습니다. 고클린을 실행해볼까요?









컴퓨터 느려졌을때 꿀팁!


▲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뉴는 위의 빨간박스친 3가지 입니다.

1.하드디스크 최적화.

2.인터넷이 느려질 때

3. 개인정보 삭제


이 메뉴들을 통해서 컴퓨터 느려졌을때 빠르게 해줄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메뉴인 인터넷이 느려질때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 입니다 ㅎㅎ 



이상 지금까지 고클린 다운로드 컴퓨터 느려졌을때 꿀팁!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