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매거진K NOVEMBER : 온라인마케팅 통찰
네이버에서 홀수달 마다 발행하는 매거진K 입니다.
온라인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가히 '필독도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11월달 호 드디어 1주년 기념이기도 합니다. 축하 합니다 와~ 짝짝짝 ^^
모바일과 공유경제에 대한 이야기, 스낵커철에 대한 이야기등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그리고 요새 한창 말이 많은 O2O마케팅에 대해서도 다뤘죠
개인적으로 가장 유용했던 정보는 '모바일 빅뱅시대 똑똑한 광고 운영전략' 편입니다.
통계에 의하면 전체적인 매체 소비시간 자체가 12시간 이상으로 증대되었으며
그중 특히나 모바일과 PC는 서로 대체재가 아닌 '보완재'로서 소비시간이 함께 늘고
있다고 합니다.
이쯤에서 구글회장인 '에릭슈밋'형님의 말을 유심히 새겨 들을 필요가 있습니다.
에릭슈밋형은 이달초 대만에서 "이제 세계는 모바일 퍼스트(mobile-first) 가 아닌
모바일 온리(mobile only) 시대로 나아갈것' 이라고 말했죠.
pc보다 모바일을 먼저 쓰는 시대가 이미 지났고 이제는 오직 모바일로만 인터넷을
한다는 것인데요.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PC와 모바일 둘다 꾸준히 증가추세 입니다.
PC의 종말일까요?
이와 같이 전문가들의 견해에 따라 모바일 흐름을 남들보다 빨리 감지하고 이와 관련된 비즈니스 생태계를
활용한 수익창출을 할수 있다면 빠른 부를 선점 하는데도 효과적일 것입니다.
저만 하더라도 구글광고를 전념하면서 적은 시간 투입대비 웬만한 직장인 월급을 구글에서 월급처럼
달러로 지급받고 있기 떄문에 이걸 활용해서 좀더 모바일 사용자를 잡는 전략으로 바꿔야 될것 같구요
정보보안은 공부한 입장에서 볼떄 지금 국내 모의해킹 회사의 주요 수익모델중 하나인 '웹해킹'이
이제 '앱해킹' 의뢰가 많이 들어올텐데 그것을 대비한 보안전문가들의 차기 공부방향을
결정하는데도 도움이 될것이며 현재 IT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 입장에서 볼때에도
저도 앱을 활용해서 광고수익 증대에 힘쓸것입니다.
앱은 잘만드는 거, 빨리 만드는것 보다 중요한게 '다운로드수'를 어떻게 이끌어 낼것인가
에 대한 고민인데 이부분에 대한 해결책을 확보 했기 떄문에 내년에 저에게 큰 비상하는 한해가
될것 같습니다